SK하이닉스 디지털 트랜스포머 부문 수상
상태바
SK하이닉스 디지털 트랜스포머 부문 수상
  • 안현준 기자
  • 승인 2020.10.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IDC

[금융계=안현준기자] SK하이닉스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 부문에서 수상했다.

SK 하이닉스는 '구성원의 행복을 향한 DT(Digital Transformation)'을 비전으로, 반도체 제조업에 맞는 DT플랫폼을 확보해 업무 생산성을 파괴적으로 혁신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AI 기술을 활용해 제조 장비의 막대한 정보를 활용하는 의사 결정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받은 내용은 실시간 대화형 협업 플랫폼 CUBE, 인재 운용(Talent Accelerator) 부문 으로, SK하이닉스는 실시간 대화형 협업 플랫폼인 CUBE를 구축해 협업 체계의 혁신을 구현한바 있다.

특히 CUBE는 PC, 모바일 및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며, Open API로 연결된 생태계를 확보하여 정보 유통의 효율을 극대화한 플랫폼이다.

또한 CUBE는 다양한 오픈소스 및 컨테이너 기술을 적용하고 자연어 처리, 챗봇, 빅데이터,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검색 엔진 등 최신 IT 기술을 적극 도입했으며,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로 IT 기술 측면에서도 성공적인 선도 사례이기도 하다.

이 뿐만 아니라 제조향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 운영 모델 마스터(Operating Model Master) 부문에서도 수상했다.

반도체 공정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과 생산 자동화에 대한 업무 처리를 즉각적으로 할 수 있는 환경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SK하이닉스는 반도체 FAB 공장에 필요한 첨단 기술과 유연한 인프라 환경의 구현을 위한 제조향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