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 3년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한전KDN,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 3년연속 대상 수상
  • 장효남 기자
  • 승인 2020.10.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하는 한전KDN 김미경실장(왼쪽). 사진제공=한전KDN

[금융계=장효남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지난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년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에 따르면,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시상은 산업통산자원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지속가능경영을 비롯해 경영부문별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이번 수상은 국민들의 높아진 사회적 가치 실현 요구에 부응한 ▲사람지향적 ICT서비스 강화 ▲사회적가치 실현선도 ▲공정경쟁 및 청렴․윤리경영 실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실버헬스케어서비스 무상제공’과 서울시 미세먼지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세먼지 저감⦁감시시스템을 탑재한 친환경 수소버스’ 개발 참여 등 ‘사람지향적 ICT서비스’를 강화하였다.

그리고 공기업 유일 정규직 전환대상 100% 직접고용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한전KDN의 경영자금 노하우를 제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제고에 노력하였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최고등급 획득과 전력설비 감시․진단 시스템으로 스마트서비스분야에서 IoT혁신대상 혁신 대상을 수상했었다.

윤리경영 측면에서는 5년 연속 '부패 Zero화‘를 달성하였으며, 입찰정보 공개 확대 등 협력사와 함께 공정거래 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편적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고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고객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