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1 경기건축문화제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파주시, 2021 경기건축문화제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김충구 기자
  • 승인 2020.11.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계=김충구기자]  파주시는 내년 10월에 개최될 ‘2021 경기건축문화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파주지역건축사회 및 출판단지입주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건축문화제는 1996년 ‘건축문화상’으로 시작, 2013년부터 건축 공모전과 학술 행사를 결합해 ‘축제의 장’으로 발전됐으며 2016년부터는 시·군 공동개최로 변경해 도·시군 상생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시민 밀착형 행사로 추진하고 있다.

‘2021 경기건축문화제’는 경기도와 파주시의 공동개최로 공모, 전시, 관람, 체험, 녹색건축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최 장소인 파주출판도시는 건축계의 노벨상인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건축가 ‘알바루 시자’가 설계한 ‘미메시스 아트뮤지엄’ 등 국내외 유명 건축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있는 건축의 성지로 여겨지며, 국내 건축학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체험명소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파주지역건축사회 및 출판단지입주기업협의회 관계자들은 “이번 업무협약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2021 경기건축문화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참신한 프로그램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2021경기건축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참석하신 파주지역건축사회, 출판단지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오늘 협약을 발판삼아 2021 경기건축문화제를 차질 없이 준비한다면 경기 북부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축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더 나아가 파주시는 경기 북부 대표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