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대표 “품질과 환경, 안전 사장단부터 솔선해야”
상태바
구광모 LG대표 “품질과 환경, 안전 사장단부터 솔선해야”
  • 장효남 기자
  • 승인 2020.12.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경영진, 신년 중점 경영과제 심도있게 논의해

[금융계=장효남기자]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최고경영진 40여명이 최근 진행된 화상회의에서 지난달 진행된 사업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2021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경영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LG그룹에 따르면 회의에는 구 대표를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권봉석 LG전자 사장과 계열사 CEO,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남철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우선 최고경영진은 불확실성과 위기에 제대로 대응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 기회를 찾은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간의 실력 차이는 앞으로 분명해질 것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사업의 성장 방식을 ‘질(質)’ 중심의 성장으로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최고경영진 주도 하에 사업 전략을 애자일(Agile)하게 실행해 나가고,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R&D/상품기획/DX 등 핵심기능의 전문인력을 보강하는 한편 대형OLED, 석유화학 고부가제품, 전지, 5G 등 주력사업의 고객 기반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공고히 하는 등 목표 달성에 필요한 실행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데이터와 DX를 활용해 사업 역량을 높이고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강화하는 등 DX 추진을 계속 가속화하고 여기에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품질, 환경/안전이 철저하게 조직문화에 체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구광모 대표는 “품질과 환경, 안전은 내 가족이 쓰는 제품, 내 가족이
일하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구성원 개개인이 책임감을 갖고 임해 나가자”며, “이를 위해서 사장단부터 솔선해주실 것”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