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원 UI 3.1’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삼성전자 ‘원 UI 3.1’ 업데이트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2.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22회 반도체대전(SEDEX 2020)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사진=청년투데이DB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22회 반도체대전(SEDEX 2020)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사진=청년투데이DB

[금융계=김시온기자] 삼성전자가 18일 ‘원 UI 3.1’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국내를 비롯한 유럽을 시작으로 진행되며, ‘갤럭시 S21’ 시리즈의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기존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S20' 시리즈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재 진행되는 업데이트 대상 단말은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갤럭시 S20' 시리즈·'갤럭시 S20 FE'·'갤럭시 노트20'이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 많은 단말과 국가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삼성전자측은 밝혔다.

이번 ‘원 UI 3.1’ 업데이트는 사진, 영상촬영, 음성녹음 등의 기능이 크게 향상시켜, 싱글 테이크는 최대 15초 동안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하이라이트 동영상,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 가능해졌다.

또한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터치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선택되어져 삭제할 수 있는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을 제공하며, 시간대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 보기’와 공유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확인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가 추가됐다.

특히 '갤럭시 S20' 시리즈·'갤럭시 S20 FE'·'갤럭시 노트20' 시리즈에서는 20배 줌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 기능도 지원되어, 멀리 있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당겨서 촬영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