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 공모접수 시작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 공모접수 시작
  • 김석민 기자
  • 승인 2021.04.19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계 경기=김석민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 공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 에코뮤지엄 사업은 2016년 경기만 권역의 역사문화생태자원을 발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 공동체 실현의 장을 구현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올해 공모지원사업은 에코뮤지엄의 지역적 범위를 경기도 동부권역(한강수계)까지 확대함으로써 ‘경기만 에코뮤지엄’에서 ‘경기에코뮤지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 에코뮤지엄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공모는 ‘화성 매향리스튜디오 운영’, ‘시흥 에코뮤지엄 센터 및 소금축제 운영’, ‘경기 에코뮤지엄 네트워크 구축 및 포럼 운영’, ‘한강수계 에코뮤지엄 자원 발굴’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있다.

총 지원금 4억 1천만 원, 5개 단체 선정 예정으로, 지원 대상은 경기도 거주(소재) 단체 및 개인에 한하며, 유사 프로젝트 수행 이력을 보유한 단체를 우대한다.

권역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 공모 지원하면 심의를 거쳐 2021년 에코뮤지엄 운영단체로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의 선정단체들과 지속적인 교류로 경기 에코뮤지엄을 명소화하여 지역에 활기를 불러일으키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