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ESG금융 원칙’ 제정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ESG금융 원칙’ 제정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1.04.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회장 “우리금융그룹,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앞장설 것”
제공=우리금융그룹
제공=우리금융그룹

[금융계=이유진기자]  우리금융지주가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그룹 내 ‘ESG금융 원칙’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ESG금융 원칙’은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우리금융지주가 자체적으로 제정한 원칙으로 금융을 통한 환경·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ESG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이번 원칙 제정을 통해 ESG금융의 정의와 목적을 명확하게 정했으며, 여신, 수신, 채권, 프로젝트 파이낸싱, 자산운용 등 우리은행 등 자회사의 각 사업별 상품과 서비스 및 금융지원에 적용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용결과를 대외에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ESG경영위원회’와 자회사 CEO로 구성된‘그룹 ESG경영협의회’중심의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고, 그룹  ‘ESG금융 원칙’에 맞춰 우리은행 등 자회사 ESG 리스크관리 체계 및 심사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원칙 제정과 관련해 “그동안 금융업 각 부문에 산재해 있던 ESG금융 요소들을 그룹만의 ‘ESG금융 원칙’ 아래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