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공정세상 조성 ‘생활 속 스포츠가치 실천’ 선언식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공정세상 조성 ‘생활 속 스포츠가치 실천’ 선언식
  • 장효남 기자
  • 승인 2021.04.2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계=장효남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26일 오전 교육청 강당에서 ‘생활 속 스포츠가치 실천 선언식’을 개최한다.

25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IOC 선수 위원), 전호환 국가교육회의 고등직업교육개혁위원장, 김낙영 서울체고 교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승자독식의 경쟁 지향적 스포츠 문화에서 벗어나 인간 존엄성의 바탕 위에 스포츠의 본질적 가치를 회복하고, 일상생활에서 스포츠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선언문에는 정당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고 페어플레이를 바탕으로 협력적 경쟁을 통한 승리 지향하며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스포츠에 참여할 권리 보장한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향후 교육청은 선언식을 시작으로 ▲#VeryGoodSports, #참좋은스포츠 해시태그 캠페인 ▲스포츠 가치 실천을 위한 학교스포츠 존댓말 쓰기 운동 ▲스포츠가치 나눔 실천단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면서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스포츠를 통해 배운 페어플레이와 스포츠맨십 등 스포츠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길러내기 위한 학교 체육정책들을 내실 있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