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도 의원,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이병도 의원,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장효남 기자
  • 승인 2021.04.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계=장효남기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가 지난 26일 ‘서울특별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27일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에 따르면 해당 조례안은 이 의원이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의 운영과 지원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대표발의 한 것이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는 2004년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처음 실시된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이다. 2020년부터 유망 중소기업 인증 사업으로 개편하여 운영 중이다.

인증기업에게는 ▲기업 마케팅과 프로모션 ▲글로벌 시장 진출 ▲B2B 비즈니스서비스 ▲정부사업 유치 ▲인증기업 간 네트워킹 ▲하이서울 버추얼클러스터 등이 지원된다.

그러나 해당 인증이 법적근거가 부재하면서 공인된 인증제도로 발전시키기에는 한계가 발생해 해당 조례제정안을 통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게 된다. 제정안은 다음달 4일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서울시의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정책이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하여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