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청, 인기 직종 직업인 5인 인터뷰 유튜브 공개
상태바
성동광진교육청, 인기 직종 직업인 5인 인터뷰 유튜브 공개
  • 장효남 기자
  • 승인 2021.05.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편 인터뷰 모습. 사진=성동광진교육지원청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편 인터뷰 모습. 사진=성동광진교육지원청

[금융계=장효남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오는 31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 편’에 웹툰 작가 김용회, 일러스트레이터 김기범, 최훈민 대표, 유튜버 히히튜브, 홍주의 원장이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은 후원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교육자원(프로그램 운영에 수반되는 강사, 강의 장소 등)을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기획 제작한 평생교육특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봄학기편은 2020년도 학생 희망직업 조사 결과 5종의 인기 직종을 선정해 해당 직종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이들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참여한 전문가들은 서울웹툰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의 웹툰 작가 김용회와 일러스트레이터 김기범, 테이블매니저(주) 최훈민 대표, 주식회사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히히튜브, 피부사랑의원 홍주의 원장이다.

김용회 작가는 연재 중인 ‘닥터 파인의 하루’를 비롯해 다수의 작품을 연재한 작가로서의 그 삶과 노하우에 대하여 명쾌하게 답변하였고 김기범 작가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한 과정과 노력에 대해 설명하였다.

청년사업가 최훈민 대표는 최근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로 선정된 후에도 더욱 바쁜 삶을 살고 있는 가운데 사업을 통한 경험 등을 이야기하였다.

히히튜브는 3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할 수 있었던 노하우와 인기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구상법에 대하여 전달하였고 홍주의 원장은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면을 소개하며, 의사로서의 삶의 태도에 대하여 진솔한 조언을 남겼다.

정영철 교육장은 “ 이 프로그램이 학부모, 학생, 취업 준비생 등 직업과 진로에 대하여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