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상태바
LG디스플레이, ‘OLED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6.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LG 디스플레이

[금융계=김시온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영국 디진과 지난 11월부터 함께 진행한 'OLED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에 진행한 공모전은 OLED 패널을 주제로 최초로 진행된 디자인 공모전으로, 눈 건강과 친환경까지 고려한 OLED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고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50개국에서 총 220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상위 5개 작품을 선정했다.

특히 1위 작품은 투명 OLED로 벽선반을 만든 작품Scroll이 차지하였는데 해당 작품은 얇은 OLED의 특성을 활용해 패널을 벽에 밀착시키고, 하단부에는 선반형 거치대를 부착하여 투명한 화면이 벽과 일체가 돼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이어 2위는 자유롭게 휘어질 수 있는 OLED의 특성을 활용한 작품'Signal'이 수상하였는데, 'Signal'은 반으로 접었을 땐 스탠드 무드등, 펼치면 모니터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용도의 디자인이었다.

이외에도 롤러블 OLED를 좌우로 당겨 원하는 비율의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편하게 누워서 시청할 수 있는 침대용 콘솔 테이블 디스플레이, 바퀴가 달려 이동이 가능하면서 화면을 원하는 높낮이로 조절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용 디스플레이 등 신개념 디자인들이 호평을 받으며 공동 3위에 올랐다.

수상작들은 향후 상용화 가능성, 시장 전망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제품 개발과 연계해 신사업으로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OLED의 폭 넓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OLED 대세화'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