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의원, 판교대장동-강남역 노선 신설, 이르면 9월 운행
상태바
김은혜 의원, 판교대장동-강남역 노선 신설, 이르면 9월 운행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1.08.11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혜 의원 “숙원노선 협조해주신 국토부, 서울시, 경기도 성남시에 감사”
“분당판교 주민들의 더 큰 교통 편익 위해 노력할 것”
김은혜 의원(성남분당갑,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성남분당갑, 국민의힘)

[파이낸스경제=김영근 기자]  성남 판교 대장지구에서 강남역으로 향하는 9409번 광역버스 노선 신설이 확정돼 이르면 9월부터 운행될 예정이다.

김은혜 의원(성남분당갑, 국민의힘)은 11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로부터 9409번 광역버스 신설노선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해당노선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판교 대장지구는 올해 6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약 6천세대의 대규모 주택단지다. 하지만 기존 압구정 방면으로 운행하는 9507번 버스를 제외하고는 서울로 향하는 대중교통이 없어 많은 입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4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과 서울시, 성남시에 지속적으로 강남역 노선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결국 노선 확정이라는 결실을 이룰 수 있었다는 전언이다.

이번에 신설된 9409번 노선은 9월부터 구미동 차고지에서 미금역을 거쳐 대장동, 산운마을, 판교역 인근을 지나 강남역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김은혜 의원은 “주민들께 공약으로 약속드린 강남역 노선을 마침내 성사시킬수 있게 됐다”며 “제 보람이기 전에 주민분들의 더 큰 편익으로 이어지도록 분당판교 주민들을 위한 대중교통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