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임직원과 함께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상태바
KB국민銀, 임직원과 함께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1.12.2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금융계=김수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1일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동절기 난방 비용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가구도 늘어났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주택이 오래돼 난방이 되지 않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취약계층 375가구에 난방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의 임직원 연수 프로그램인 실시간 퀴즈쇼 ‘KB ACE Live-사회공헌 특별편’을 통해 사회공헌 관련 문제를 출제하고, 정답을 맞춘 임직원의 수에 따라 1인당 1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행복한 동절기를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