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銀,“자영업자 체인지업”비대면 서비스 시행
상태바
IBK기업銀,“자영업자 체인지업”비대면 서비스 시행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2.01.05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채무상환에 어려움이 있는 개인사업자에 대한 지원 강화
- i-ONE 소상공인앱을 통해 모든 절차 비대면으로 진행

[금융계=김수지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자영업자 체인지업’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자영업자 체인지업’은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정상화 가능성을 검토해 대출 만기연장, 금리 인하 등을 통해 상환 부담을 완화해주는 제도이다. 금번 비대면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신청부터 약정까지 모든 절차가 i-ONE 소상공인 앱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기업은행 사업자대출을 보유한 개인사업자로서 ‘총 대출금액 10억원 미만’, ‘평균대출금리 4% 이상’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일터를 벗어날 수 없는 생계형 사업자가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신청부터 약정 체결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며 “앞으로 어려움에 처한 개인사업자 지원을 확대하고, 편리하게 기업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12월 30일부터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IBK 부동산 매물광장’을 신설해, 중소기업의 부동산 매물정보 게시 및 매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IBK기업은행,“자영업자 체인지업”비대면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자영업자 체인지업”비대면 서비스 시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