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에코 프론티어 뱅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한銀, ‘에코 프론티어 뱅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2.07.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에코 프론티어 뱅크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 에코 프론티어 뱅크 업무협약 체결

[금융계=김수지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중부발전과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선도하고 정부의에너지 효율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에코 프론티어 뱅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에너지 효율 혁신 협력비전 선포식’의 일환으로 진행하였으며 ▲에코 프론티어 뱅크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관계 유지 및 이익 공유 등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에코 프론티어 뱅크 구축을 위해 본사 및 사옥 건물에 AI 기반 에너지 수요관리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 에너지 진단 및 효율화 최적 솔루션을 공동으로 도출한다.

또한 지속가능 에너지 효율화 생태계 구축에 상호 협력하고 향후 발생하는 에너지 비용 절감 분에 대한 이익을 공유해 에너지 효율 혁신 프로젝트를 달성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정부의 에너지 효율화 정책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맞춰 에코 프론티어 뱅크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