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여주쌀 20kg 2,000여 포...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상태바
우리금융, 여주쌀 20kg 2,000여 포...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2.07.2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여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0곳에 여주 쌀 4.2톤 기부
- 골프 꿈나무 육성 여주 이포고에 장학금과 골프 훈련시설 후원
- 대회 참가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대회 수익금으로 기부금 마련
우리금융은 27일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 20곳에 여주 쌀 4.2톤을 기증했다.
우리금융은 27일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 20곳에 여주 쌀 4.2톤을 기증했다.

[금융계=김수지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27일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 20곳에 여주 쌀 4.2톤을 기증하고, 골프 특성화 학교인 이포고등학교에 장학금과 훈련시설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성공리에 막을 내린 KPGA 코리안투어 ‘우리금융 챔피언십’의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후속 사업으로 취약·소외 계층과 골프 꿈나무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기부금은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뜻을 모아 기부한 상금 일부와 갤러리 입장권, 굿즈(goods), 선수 애장품 판매액 등의 대회 수익금을 모아 마련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여주시청, 대회 장소를 제공했던 페럼클럽, 대회 운영 대행사인 PPW KOREA와 뜻을 모아, 우리금융 챔피언십 기부금과 수익금으로 지역 특산물인 여주 쌀 4.2톤을 구매해 여주시 관내에 소재한 20개 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했다.

또한, 골프 유망주와 글로벌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는 여주 이포고등학교에 장학금은 물론, 노후화된 훈련시설을 교체하기 위한 후원금도 전달했다.

지난 ‘우리금융 챔피언십’ 대회에서는 이포고 골프학과 학생 20여명에게 주요 선수들의 플레이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현장 학습기회도 제공한 바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KPGA 공식대회인 우리금융 챔피언십 개최를 비롯해 골프, 수영, 근대 5종 등 다양한 종목 발전을 후원하고, 스포츠 메세나(Mecenat) 활동을 통해 꿈나무 육성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17일 열린 그룹 경영전략워크숍에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언급한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은행을 비롯한 여러 그룹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