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심전환대출, 모바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비대면 프로세스 개발
‐‘우리원더랜드’앱에서 공동인증서 없이 간편회원 가입으로 대출 가능여부 확인

우리은행,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출시
우리은행,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출시

[금융계=김수지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안심전환대출’을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안심전환대출은 고객이 보유한 대출 중 올해 8월 16일까지 실행된 변동금리 및 고정혼합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방식으로 전환하는 대출로 주택가격, 소득 등 정해진 기준에 따라 대상자 선정 후 순차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15일부터 주택가격 순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접수기간은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부동산플랫폼‘우리원더랜드’나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주택가격 3억원 이하는 9월15부터9월28일, 4억원 이하는 10월6일부터 10월13일 까지 신청을 받는다.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우리원더랜드’앱에 공동인증서 없이 간편 회원가입 후 주택가격 및 금리 비교를 통해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환 대상인 경우‘우리WON뱅킹’으로 연동돼 편리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담보물에 설정되어 있는 근저당권을 다시 사용하거나 담보물이 부부 공동명의인 경우에도 전자등기를 통해 담보제공자가 영업점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신청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모바일로 가능한 완전 비대면 안심전환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며,“향후에도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