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규 서울시의원, 청년수당 관리 철저히 할 것
상태바
황철규 서울시의원, 청년수당 관리 철저히 할 것
  • 김원혁 기자
  • 승인 2022.11.15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수당 현금 사용 증빙자료 제출 철저히 관리‧감독 할 것 당부
-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선도적 신규사업 발굴에 힘쓸 것
황철규 의원
황철규 의원

[금융계=김원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황철규 의원은(국민의힘, 성동4)은 10일 열린 제315회 정례회 미래청년기획단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전망을 지원하는 청년수당 사업이 본 취지와 달리 운영되고 있는 것에 관한 허점을 지적하며,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황철규 의원은 “월별 입금되는 청년수당을 체크카드(‘클린카드’)를 통해 사용하게 함으로써 부적절한 사용을 사전에 방지하겠다는 취지와 달리, 현금 사용이 많다”고 지적하며 “청년수당 현금 사용분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황 의원은 “월세나 공과금 등 청년들이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에 대한 현금 사용 증빙자료 제출을 철저히 관리‧감독하여, 정책 목적 이외의 타 용도로 현금이 사용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김철희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우려하는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만큼 실무적인 입장에서 보완 방법을 적극 검토할 것”라고 입장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황 의원은 미래청년기획단에서 발굴한 신규사업인 ‘영테크’, ‘청년 전세보증금반환 보증료 지원’ 등 청년의 호응도가 높은 사업을 서울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한 것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청년들의 요구를 잘 반영해, 모든 청년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란다”고 재차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