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사보‘월간 MG새마을금고’,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 컨텐츠 눈길

월간 새마을금고 2월호 표지
월간 새마을금고 2월호 표지

[금융계=이유진기자]  새마을금고 사보인 ‘월간 MG새마을금고’가 2021년을 맞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활동 소식과 비전 등을 담아 고객들에게 공유하는 코너를 신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마을금고에서 추진하고 있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발굴‧육성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매월 4곳 선정해 ‘응원해요 착한기업’ 코너에서 연재하는 것이다.

2021년 2월호에는 특별히 <MG목소리> 코너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힘든소상공인에게 전하는 새마을금고 직원들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도 담았다. 소상공인 곁에서 함께하며 어려움을 누구보다 실감한 새마을금고 직원들의 목소리가 소상공인분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월간 MG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 다양한 소식과 금융정보·문화·예술·여행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다양한 정보와 따뜻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독자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는 유익한 종합문화정보지라는 평을 받고 있다.

‘월간 MG새마을금고’는 1978년에 창간, 올해 2월로 통권 509호를 맞이했으며 전국 1,300개 새마을금고와 회원들을 서로 연결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다. 매월 2만 5천부가 발행돼 금고 객장에 비치되며, 전자사보(웹진) 형태로도 발행되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월간 MG새마을금고는  미국 스티비어워드(Stevie Awards)에서 주최하는 2020년 국제비즈니스대상 최우수 사보 사외보 부문 금상수상을 비롯한 2014년부터 해마다 꾸준히 사보부문 수상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