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가상화폐 관련 불법거래 집중 단속 예고
상태바
정부, 가상화폐 관련 불법거래 집중 단속 예고
  • 조성준 기자
  • 승인 2021.04.16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뒷다리가 가려운가 ? 뒷 북 때리기가 쉬운가?

[금융계=조성준기자]정부가 가상화폐 거래가 급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가상자산 거래와 관련한 불법 행위를 집중 단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왜? 가상 화폐 거래만 집중 단속 한다 할까.? 요즘 많은 사람들이 느낄거다. 눈만 뜨면 매일매일,  오늘도 토요일인데 010-2600-20**,010-2733-80**, 010-8290-27**, 006243815347209* 이런 번호들이 문자메세지 창을 우선 도배한다. 뻔스럽게 아이들과 같이 찍은 사진 까지 등장 하는 영국발 홍콩발 카톡도 있다. 판은 5명 바람잡이 둘,  그럼에도 단속은 커녕 피해자들은 급증하며 관련 기관들은 뒷짐 지고 에헴 하고 있다. 

수일 전 본지 기자가 제보자의 피해 사례를 취재 하며  해당 투자 컨설팅에 전화 했더니 전화 받던 직원이 갑자기 사장으로 바뀌어 기사 내면 법적 대응 할테니 알아서 하라고 협박 아닌 협박까지 하니 참 돈이 좋은 세상이어 이리 만드는가 보다 싶다.

하긴 LH나 SH나 어제 오늘일이 아닌데 이제 와서 뒷북들 치는 걸 보니 새삼 스럽지는 않다만 그저 한숨만 나올뿐이다. 

가상 화폐? 이것도 이미 국내에서는 수년전 부터 유행 수백억대의 손실이 발생하고 거의 자포자기 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 인데  먹는 놈들은 벌써 다해먹고 다른 판 짜고 있는데 이제서야...... 하는 것들 하고는 정말이지 목불인견이다.

정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문승욱 국무2차장 주재로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 법무부, 경찰청 등이 참여하는 관계부처회의를 열어 가상자산 시장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 정부는 우선 가상자산을 활용한 시세 조작, 자금 세탁, 탈세 등의 불법 행위가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경찰·검찰·금융당국 등의 공조를 통해 이를 단속하기로 했다.

또한 경찰은 인터폴 등 국제기구와도 공조해 해외 거래소를 통한 불법 행위에 대응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 과도한 가상자산 투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투자자 피해 예방에 주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가상자산 소득 과세를 위해 거래내역 확보 등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코인프레스 기사  일부 및 사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