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돈에 눈을 뜨면 걱정 스럽게 생각 하는게 어른들이란 존재인가 보다. 형식적인 어른, 누구보다도 돈이란 것이 권력이라는 것을 잘아는 세대들이 말이다. 아직 정신들 덜 차렸나 보다.  살면서 그리도 돈이란 권력에 뭇매를 맞으면서도 현실을 잊는가 보다. 

청년들에게 권한다 "돈에 눈을 떠라." 이게 현실이다. 그러나 "상대를 배려 할 줄도 알아라" 그리고 없는 "사람들과 공유하라"

포브스, 암호화폐 벤처 투자 규모 랭킹 발표
포브스가 최근 암호화폐 벤처 투자 규모 랭킹을 발표했다.  포브스는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자본이 신규 유입되며, 새로운 유니콘을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3월에만 3개 회사가 역대 규모의 자본금을 조성했다”고 전했다.  포브스 랭킹에 의하면, 암호화폐 벤처 중 가장 많은 투자를 받은 회사는 비트메인으로 4.22억 달러(2018년 8월)로 나타났다.  2위는 블록파이로 3.5억 달러(2021년 3월), 3위는 대퍼랩스로 3.05억 달러(2021년 3월), 4위는 블록체인닷컴으로 3억 달러(2021년 3월), 5위는 백트로 3억 달러(2020년 3월), 6위는 코인베이스로 3억 달러(2018년 10월)이다.

케이스타라이브, SBS 미디어넷과 한류 NFT 글로벌 마케팅 협약 체결
전 세계 93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한류 미디어 스타트업 케이스타라이브와 SBS미디어넷이 NFT를 활용한 한류 글로벌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FT(NFT, Non-Fungible Token) 기술을 통해 한류 콘텐츠를 글로벌로 홍보하고 향후 한류 메타버스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2019년부터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SBS미디어넷은 케이스타라이브와 함께 “더 쇼”의 독점 사진이나 영상을 NFT로 만들어 전 세계 팬들에게 소개함으로서 K-POP 글로벌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BS미디어넷 “더 쇼(THE SHOW)”는 국내에 단 하나뿐인 글로벌 K-POP 뮤직 버라이어티쇼로서 한국, 일본 뿐 아니라, MTV아시아를 통한 동남아 주요국가, 프랑스, 러시아, 호주 전세계 76개국 송출되고 있다.

EOS, 오늘 파워 업 모델 적용
EOS 측이 오늘 EOS의 파워업(PowerUp) 모델 적용이 완료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EOS는 “스캐터, 앵커 등 EOS 상에서 무제한 무료 트랜잭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EOS 토큰을 REX로 이체해 파워 업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워업 모델은 이용자가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24시간 동안 자신의 계정을 파워업해 자유롭게 네트워크 거래를 할 수 있고, EOS 홀더는 사용하지 않는 EOS를 예치함으로써 네트워크 파워업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받을 수 있다.

플러스토큰 창업자 레오, 알고보니 일개 중국 유학생…모든 이력 조작
국내에서도 다수의 피해자를 양산한 암호화폐 다단계 사기 플러스토큰의 창업자 레오(Leo)가 사실은 일개 중국 유학생에 불과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플러스토큰 창업 당시 레오는 구글 알파고 알고리즘 연구원으로 소개된 바 있다. 중국 CCTV에 따르면 레오는 지난 2018년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 디지털 경제 포럼에서 플러스 토큰의 로드맵을 발표하며 처음 공개 석상에 모습을 비쳤다. 이후 레오는 워렌 버핏과의 저녁 식사 사진, 찰스 왕세자 접견 사진을 등을 공개하며 암호화폐 업계 유명 인사로 급부상했다. 레오는 또한 한국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평창 포럼 2019에 참석해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접견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레오는 2015년 9월 중국 후난 창샤 소재 대학으로 유학을 온 유학생이었으며, 과거 이력은 모두 플러스 토큰 프로젝트 측에 의해 조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중국 공안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2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플러스토큰에 투자했으며, 피해액은 400억위안(6조 8228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2019년 국내 미디어 최초로 플러스토큰의 스캠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

‘BTC 매입 발표’ 메이투, 주가 8%대 상승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4월 8일 1000만 달러 상당의 BTC를 매입했다고 발표한 중국 뷰티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메이투(美圖, 01357.HK) 주가 상승폭이 확대되며 8.08% 오른 2.81 HKD에 거래되고 있다. ‘메이투 누적 1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구매’가 현지 SNS 웨이보 핫 키워드 28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찰스 호스킨슨 “2025년에 카르다노 네트워크 완료 전망”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유튜브를 통해 카르다노의 2025년까지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 개발자들이 점재점(point-to-point) 전송 중 발생하는 블록체인 확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인데, 앞으로 확장 문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2025년에는 현재 진행 중인 업데이트 작업이 전체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사진 글 제공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