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작가 독사의 소개글.

[금융계=박윤아기자] 마케터를 위하고 마케터가 될 수 있는 누구나를 위한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애즈에 연재 중인 전직 언론인이자 PR전문가인 독사의 글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PR전문가인 독사는 오픈애즈에 지난 8일부터 ‘전직 언론사 데스크 출신이 말하는 PR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연재를 시작했고, 이틀만에 조회수 1천을 돌파하는 등 많은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1화를 읽은 한 대기업 홍보 관계자는 “언론사 데스크 출신이라 보는 관점 부터가 많이 다른 것 같다”며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으나 어떻게 제목을 달고 보낼지는 다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스타트업이나 기업에서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또 다른 홍보대행사 한 관계자는 “보도자료가 의미하는 내용을 잘 풀어낸 글이라 생각된다”며 “홍보를 담당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도, 읽으면 나중에 좋은 글이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한편 PR전문가 독사는 현재 오픈애즈외에도 청년 콘텐츠 기업인 스토리아이즈를 통해 청년과 수많은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강연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토리아이즈는 가치를 만드는 공간이라는 컨셉인 청년 콘텐츠 제작 단체로서, 2020년 8월 스토리IS에서 출범했으며, 최근 여러 사회적 이슈로 스토리아이즈로 사명을 변경했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