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관련 정책 및 사회발전에 대해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수상
-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위원과 전시장 체험 및 어린이박람회의 지속 발전 기원

강석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장.[사진=금융계DB]
강석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장.[사진=금융계DB]

[금융계=김원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지난 8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SETEC) 제3전시실 특설무대 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2023 어린이 대상’에 참석해 어린이 관련 정책 및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등이 후원하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체험의 장으로 진행됐다. 총 180여 개 전시 부스에 11개의 중앙정부 기관과 서울시 등 지방정부가 참여하여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안전·권리·건강·놀이·먹거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돼 어린이 관람객을 맞았다.

강석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장.
강석주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장.

이날 시상식은 어린이 관련 정책·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기관 공로에 대해 ‘2023 어린이대상 수상자 선정위원회’가 엄격한 공모 과정 및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였다. 공로자에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교육위원장·여성가족위원장 표창,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서울 특별시교육감 표창이 수여했다.

강석주 위원장은 아동권리 보장원 아동위원 12명과 함께 개막식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국회,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 공공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전시장을 순람하며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마사회(말 체험), 산림청 국립수목원(숲 체험) 등 전시장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위원장은 “본 위원이 받은 상은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님을 비롯하여 서울시 사회복지 발전에 대한 공로에 대해 서울 복지를 책임지는 보건복지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대표해서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어린이들을 포함한 모든 서울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어린이가 행복한 서울, 나아가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어린이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속적인 발전을 바란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