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계=김충구 기자]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금융교육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 콘텐츠 ‘SB금융 OX퀴즈런’ 게임을 제작하고, 게임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SB금융 OX퀴즈런’은 도로 위 장애물을 피하며 금융퀴즈를 풀 수 있는 교육용 게임으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전 연령층이 함께할 수 있으며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용돈관리, 신용과 부채관리, 개인정보보호와 금융사기 예방, 저축과 투자 등을 주제로 다양한 금융퀴즈가 구성되어 있어 금융소비자의 학습을 도울 예정이다.

게임 참여 이벤트는 1월 8일(월)부터 1월 17일(수)까지 진행되며 참가 방법은 금융교육 게임 참여 후 게임 결과 화면을 캡처하여 이벤트 참여링크를 통해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이벤트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하여 5천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교육 게임 접속 및 이벤트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2015년부터 4개교와 1사1교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매년 꾸준히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를 포함한 28개사가 50개교와 1사1교 자매결연을 체결 중이다.

특히, 2023년에는 1사1교 및 수능 이후 고3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하여 1,780여명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 수업을 제공한 바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은 앞으로도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