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포사회와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100명 선발 예정
- 4.12(금)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 통해 온라인 지원 신청

2023년도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역사문화체험 단체사진
2023년도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역사문화체험 단체사진

[금융계=김원혁 기자]  재외동포청 산하 공공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재외동포 사회와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도 재외동포 초청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4월 12일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에서 신청하고 제출 서류는 거주지 관할 재외공관에 제출해야 한다.

센터는 우수 재외동포 학생들이 국내 소재 대학(원)에서 수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외동포 초청장학사업을 1997년부터 2023년까지 1천700여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재학기간 중 매월 95만원의 생활비와 최초 입국·귀국 항공료, 최초 소요경비, 보험료 등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한국어 능력이 부족한 학생에게는 진학 전 한국어 연수를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재학중인 장학생들간 지역별 교류 활동과 대한민국의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졸업 장학생과의 교류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은 6월 중 관할 재외공관과 코리안넷에 게재할 계획이다. 궁금한 사항은 재외동포협력센터 장학사업 담당자(scholarship@okocc.or.kr) 에게 문의하면된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