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경제살리기 포럼, ‘국민 희망의류 모으기’ 진행
상태바
대한민국경제살리기 포럼, ‘국민 희망의류 모으기’ 진행
  • 장효남 기자
  • 승인 2021.04.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모습. 사진=장효남 기자
행사모습. 사진=장효남 기자

[금융계=장효남기자] 통일교육복지재단 및 전국시도민향우회 등 300개 NGO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대한민국경제살리기’포럼이 28일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전국민희망의류모으기’를 진행됐다.

전국민희망의류모으기는 각 가정과 학교. 기업, 단체 등 전국일원에서 100일간 동시 실시하며 제2의 금모으기운동이다.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100일간 ‘하나겨레기청년봉사단’ 등 전국의 여러 단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참여와 기부로 진행된다.

향후 행사에서 마련된 성금과 물품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큰 국내외 지역에 지원금으로 전달 예정될 예정이다.

특히 독거노인, 미혼모가정, 장애인과 소외된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한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마스크와 위생용품 전달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의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도 함께 지원하게 된다. 행사는 미라클시티그룹의 건설사업단 등 다수의 기업체와 통일복지재단, 남북경협경제인연합회 등이 참여한다.

송진호 전국민희망의류모으기운동본부 총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사회에서도 우리의 공동체 의식과 나눔의 문화가 더 많이 확산 되고 국민 모두가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 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와 목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