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 LH 임대단지 내 입주‘사회적경제기업’모집
상태바
파주시, 운정 LH 임대단지 내 입주‘사회적경제기업’모집
  • 조성준 기자
  • 승인 2021.09.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기업 공간 2곳, 2년간 임대료 면제
파주시 전경
파주시 전경

[파이낸스경제=조성준 기자]  파주시는 오는 17일까지 파주 운정 LH 임대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2017년부터 LH와의 협약을 통해 임대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을 마련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자립과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왔다.

입주 공간은 운정 A1블록(당하동)과 A21블록(목동동) 두 곳이며, 선정 시 2년간 임대료가 면제된다.

입주 신청 대상은 파주시 지역 사회적기업(예비 사회적기업 포함)과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상가 내 충돌 가능성이 높은 슈퍼, 식당 등의 업종이나 오염물질 배출 및 소음발생 등 민원 발생이 예상되는 업종, 제조업 등 상가 및 주민공동시설 내 입주 불가능한 업종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파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고 1, 2차 심사를 통해 10월 중 최종 입주 기업이 선정된다.

김은희 도시재생과장은 “2022년까지 총 4곳의 사회적기업 공간을 마련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 입주 공간 제공, 공공기관 우선구매, D-카탈로그 제작, 사회적가치 측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