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

[금융계=김원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은 지난 11월 28일(월)~29일(화) 양일간 열린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에 참석해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도시문제 해결방안 모색을 요청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은 ‘빅데이터와 AI로 그리는 동행·매력 서울’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오프라인으로 치러진 첫 행사이다.

서울디지털재단과 서울시, 서울기술연구원, 서울연구원, 서울시립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 정례포럼으로서 기조 세션을 비롯하여 각 기관별 세션을 포함한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김태수 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빅데이터로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인 만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행정혁신의 방향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서울시 스마트 도시조성사업을 비롯한 디지털 정책을 감독하는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디지털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