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지난 14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인증서 수여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지난 14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2022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지난 14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2022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금융계=이승호 기자] 2022 대한민국 신지식인 31명에 대한 인증식이 열렸다.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지난 14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2022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다각적인 지원 및 추천으로 접수된 100여명에 대해 심사위원장 수원대학교 김창회 교수 등 10여명 심사위원들의 3차에 걸친 엄격한 비노출심사 결과 최종 31명을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했다.
이번 신지식인대상은 K-뷰티대상, K-문화대상, 연구개발대상, 국제봉사대상, K-푸드대상, 환경보호대상, 사회공헌대상 등 7개의 분야로 나눠 우수한 인재들이 선정됐다.
이번 신지식인 ‘K-뷰티대상’은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 권우영 회장이 선정됐다. 권 회장은 전문인재양성과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K-문화대상’은 대한민국 영화의 창의적 발전을 도모하고 크게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돼 국제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김경우 이사장이 선정됐다.
그리고 ‘연구개발대상’은 대한민국 신지식인의 가치에 부응하며 새로운 연구개발로 미래 산업 혁신에 기여한 백상산업개발(주) 박해양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국제봉사대상’은 필리핀의 어린이 150여명에게 구순구개열(언청이) 수술봉사를 펼친 ㈜에듀코리아 백종선 대표이사가 선정되었다.
‘K-푸드대상’에는 순대 재료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불황기 외식업계의 발전에 기여한 수백당에프앤비의 손세원 대표가 선정되었다.
또한 ‘환경보호대상’은 지난 10년여 3천회 이상 바다쓰레기를 헌신적으로 수거한 ‛UDT바다살리기운동본부’ 조상희 본부장이 선정되었다. ‘사회공헌대상’은 장학생 선발 후 10여년간 매월 50여만원의 장학금지급은 물론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멘토 등 장학제도의 새로운 기원을 실천하고 있는 좋은데이 나눔재단 최재호 이사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신지식인특별상은 대한민국 2022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BUYCON 김재영 대표와 전국의 주요산천에 창포를 식재 등 자연보호활동에 헌신적인 송문영 환경활동가가 선정되었다.
권기재 회장은 “이번에 선정된 대한민국신지식인들은 코로나 등등 작금의 어떠한 어려움에도 결코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는 의지로서 도전·창조·혁신·나눔의 정신으로 국내외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도전하는 대학생 2명, 고등학생 3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하여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협회는 향후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에 초석이 되는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하여 사회적 자산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사)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는 2016. 5. 17. 창립 이후 현재까지 신지식인을 발굴⦁심사⦁인증⦁조직⦁운영했으며, 대한민국신지식인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였으며 대한민국 사회발전과 경제활동 활성화에 기여하여 왔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