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의원,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

김용호 서울시의원.
김용호 서울시의원.

[금융계=김원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25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행복 나눔 후원’ 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을 위한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첨단 기술 업체인 화유코발트 회사와 세계봉사연맹이 함께 ‘행복 나눔 후원’ 행사의 일환으로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후원물품으로는 황제홍삼진액 100개, 케이크 빵 4,800개, 아나프로크림(파스크림) 120개 등 약 8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였고, 향후 새봄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나들이 행사에 대하여 협의했다.

시립용산노인복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행복 나눔 후원’ 행사에 참석한 김용호 시의원(첫째 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시립용산노인복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행복 나눔 후원’ 행사에 참석한 김용호 시의원(첫째 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이날 행사에는 김용호 시의원을 비롯하여 추빈 화유코발트 총경리 및 화유코발트 임직원, 홍정우 WSC (주)월드솔라더블유에스씨 대표이사(세계봉사연맹 회장), 조혜진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등 약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어르신들이 치매 없이 행복한 삶을 사실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함께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서울시의회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저출산ㆍ고령화 극복을 위해 지난해 ‘맨발걷기와 국민댄조 운동을 통한 시민건강 증진방안’ 정책 포럼을 개최하고 오세훈 시장에게 시정질문을 해 올해는 시청광장,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등에서 약 6개월간 점심 시간대를 이용하여 ‘국민댄조 운동’을 개최할 예정이며, 남산공원, 어린이대공원 등에 황톳길과 마사톳길, 흙길, 천연 코르크길 등 맨발걷기 건강길을 조성하여 천만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